꺄울이의 게임생각

안녕하세요. 꺄울이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신성 사제 직업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신성 사제 소개

    신성 사제는 힐러 역할을 맡고 있고 방어구는 천을 착용하며 스텟은 지능인 직업입니다. 착용 가능 무기는 단검, 한 손 둔기, 지팡이, 마법봉이며 선택 가능한 종족은 호드는 오크, 높은 산 타우렌 빼고 얼라이언스는 모든 종족이 플레이 가능합니다. 신성 사제 직업의 장단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장점

    단점

    힐량이 큰 공격대 생존기[천상의 찬가, 구원]

    다양한 유틸기 [위안, 마력 주입, 신의의 도약, 인내]

    피해 감소 효과 스킬이 없다. [매우 큰 단점이다.]


    2. 신성 사제 특성

    쐐기

    레이드

    15라인 [깨달음] 특성은 더 많은 마나를 사용할 수 있게 해 줘 레이드에서 많이 사용하고 [빛의 흔적]을 사용하면 탱커에 한번 힐 체력이 빠지는 딜러에 힐을 하여 탱커와 딜러를 동시에 힐 할 수 있어 쐐기에서 주로 사용합니다.

     

    25라인 [천사의 깃털]을 기본으로 사용하고 취향대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30라인 레이드는 [우주의 파장]을 선택하여 조금의 광역 힐을 챙기고 쐐기는 [수호천사]를 선택하여 [수호 영혼] 스킬을 1분마다 사용하게 할 수 있습니다. [내세]는 자신이 죽어야 하므로 사용을 안 합니다.

     

    35라인은 유틸 특성으로 취향대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불신임]이 스턴기가 생기므로 무난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40라인[빛의 쇄도]를 기본으로 사용합니다. 버프가 켜질 때마다. 마나 1800을 아끼면서 즉시 시전 되는 순간 치유 힐을 하기 때문에 매우 좋습니다. [결속의 치유]는 마나 대비 힐량은 높으나 치유를 할 필요 없는 대상도 치유할 경우가 많아 별로입니다. 2 타깃 힐로 [빛의 흔적]을 찍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기도의 마법진]은 시전만 빠르게 하기 때문에 별로 안 좋습니다.

     

    45라인[축도]를 기본으로 사용합니다. 지속적인 광역 피해가 들어오는 상황으로 쐐기에서 교만이나 레이드에서도 광역 피해를 입을 때에도 매우 유용합니다. [천상의 별][후광]도 좋은 특성이지만 와우는 압도적이지 않은 특성은 대부분 패시브를 선택합니다.

     

    50라인쐐기는 [절정] 레이드는 [빛의 권능: 구원]을 고정으로 사용합니다. [나루의 빛]은 본인이 [절정] 스킬을 별로 쓸 상황이 별로 없다면 더 나은 특성입니다.

     

    신사 특성은 쐐기는 [수호천사], [절정] 레이드는 [우주의 파장], [빛의 권능: 구원]으로 정형화되어 있습니다.


    3. 신성 사제 2차 스탯

    신사 2차 스탯은 레이드는 특화≥치명> 유연> 가속이며 쐐기 치명> 가속> 유연> 특화입니다. 적정 가속은 쐐기는 20% 이상 레이드는 5% 이상이면 됩니다.  대부분의 힐러가 치명이 1 순위인 이유는 힐량 자체를 200% 증가시켜  마나 대비 힐이 2배 늘어나 마나 효율이 좋아지기 때문입니다. 즉 힐 스킬이 2번이 치명이 터지면 치명이 안 터졌을 때 4번을 사용할 스킬을 치유하고 2번을 더 사용할 마나를 아낀겁니다. 


    4. 신성 사제 전설과 성약단

    [집중된 섬광]단순히 [순간 치유]만 5번 사용하고 [치유]만 시전 하면 돼서 편하다. [치유]는 시전 시간이 2초이지만 힐량이 크고 마나가 작아 마나 효율이 좋은 스킬인데 이것을 1초에 사용하게 해 줘 쐐기에서 주로 사용합니다. 레이드에서도 [빛의 흔적] 특성을 선택하여 사용하고 있어 신사 코어 전설입니다.

     

    [조화의 장치]는 레이드에서 [회복의 기원], [치유의 마법진]만 사용해도 [빛의 권능] 스킬의 쿨타임을 줄여줘

    [빛의 권능] 스킬들을 더 많이 사용할 수 있게 해 준다. 전체 힐량 중 [빛의 권능] 스킬의 힐량 비중이 커진다.

     

    신사 전설은 쐐기, 레이드 모두 [집중된 섬광]을 사용합니다. 사실 다른 전설이 옵션이 안 좋아 사용할 것이 별로 없습니다. 

    신사 성약단은 압도적인 성약단은 따로 없습니다. 수사와 스왑을 할 수 있는 벤 티르를 많이 선택하는 편이면 최근에 상향된 강령군주도 좋은 선택이고 암사와 스왑 가능한 나이트 페이도 선택하는 편입니다.


    5. 신성 사제 마법부여/도핑

    신사 마부는 기본적으로 1순위 스탯인 치명을 해주시면 됩니다. 현재 어둠 땅은 스탯을 30% 이상 올릴 시 페널티가 부여되므로 적정 수준까지 스탯을 올리셨으면 2순위 스탯을 마부 해주시면 됩니다.

     

    마법 부여

    영약/물약

    음식/보석

    가슴 - 영원의 경계
    망토 - 강화된 생기 흡수
    반지 - 치명타 및 극대화의 교리 
    손목 - 영원의 지능
    무기 - 천체의 지도

    영약 - 권능의 유령 영약
    물약 - 유령 지능의 물약
    기름 - 장의사의 기름

    음식
    가시 지느러미 수플레와 튀김(치명)

    보석 -

    치명적인 보석 응집체(치명)

     


    6. 신성 사제 스킬 우선순위

    스킬 우선순위

    ※스킬 우선순위는 딜 사이클이 아닌 말 그대로 순위입니다.

    즉, 상위 스킬을 순서대로 캐스팅하는 것이 아니라 하위 스킬보다 우선순위를 갖는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단일 우선순위

    1. [빛의 권능: 평온]을 체력이 많이 빠진 대상에게 시전 합니다.

    2. [빛의 권능: 신성화]을 그룹의 체력이 빠졌을 때 시전 합니다.

    3. [순간 치유] [집중된 섬광] 버프 5 스택을 유지하며 시전 합니다.

    4. [치유]를 시전 합니다.

    5. [치유의 마법진]으로 그룹의 체력이 빠졌을 때 시전 합니다.

    6. [치유의 기도]를 전체적으로 골고루 체력이 빠질 때 시전 합니다.

    7. [회복의 기원]을 광역 피해가 들어오기 전에 미리 시전 합니다.

    8. [소생]을 이동 중 힐이 필요할 때 시전 합니다.

    9. [성스러운 일격]을 힐이 필요하지 않을 때 시전 합니다.

     

    [절정]을 사용하기 전에는 반드시 [빛의 권능] 스킬을 다 소모하고 사용합니다. [절정]을 사용하면 쿨타임이 리셋되기 때문입니다.

    [수호의 영혼]은 [수호천사] 특성 사용 시 대상이 죽을 위기를 안 넘겼으면 60초 쿨 타임 스킬로 변하기 때문에 쿨마다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급할 시 [수호의 영혼]-[빛의 권능:평온]만 시전해도 거의 풀 체력을 채울 수 있습니다.

     

    다중 타깃 우선순위

    단일과 같습니다. 다만 [회복의 기원]을 쿨타임마다 시전 해주시면 됩니다.

     

    ※[천상의 찬가], [빛의 권능: 구원]은 공 대장의 지시가 없을 때는 그룹 체력이 많이 빠질 때 사용하시면 되며 사용 전에 버프를 주는 장신구나 성약단 스킬을 사용하고 시전 하면 효율이 더 좋아집니다.


    7. 신성 사제 평가

    신성 사제 직업의 평가입니다. 평가는 개인적 견해이기 때문에 참고 정도만 하시면 됩니다.

    난이도

    ★★★★

    단일 힐

    ★★★☆

    쉽습니다. 단순히 체력 빈칸이 보이면 힐을 하면 되어 가장 기초적인 힐러라 생각됩니다.

    단순히 순간 치유, 치유, 평온만 시전 하면 되고 힐은 무난합니다.

    생존력

    다중 타깃 힐

    ★★★☆

    대미지 감소 효과 스킬이 부재하고 체력 25%만 늘려주는 [구원의 기도]만 있습니다.

    무난합니다.

    이동기

    ★★☆

    순간 힐

    ★★

    천사의 깃털을 고정처럼 사용하는 데 있는 것이 다행입니다.

    절정이 상향되어 좋아졌습니다.

    유틸기

    ★★★★

    총평

    3/5

    인내, 정신의 위안, 신의 의도 약, 마력 주입, 대규모 무효화등 좋은 유틸기가 많습니다.

    힐러의 기본이라고 생각되며 입문자가 하기 좋습니다. 대미지 감소 스킬의 부재가 커 다른 힐러한테 밀리지만 상향이 예고되어 있어 기대되고 있습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