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흑 사제는 원거리 딜러 역할을 맡고 있고 방어구는 천을 착용하며 스텟은 지능인 직업입니다. 착용 가능 무기는 단검, 한 손 둔기, 지팡이, 마법봉이며 선택 가능한 종족은 호드는 오크, 높은 산 타우렌 빼고 얼라이언스는 모든 종족이 플레이 가능합니다. 암흑 사제 직업의 장단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장점
단점
꾸준한 딜링 좋은 유틸기
부실한 이동기 쿨타임이 긴 차단기 룩을 바꿔도 보라색만 보인다.
2. 암흑 사제 특성
쐐기
레이드
15라인은 쐐기에서는 [죽음과 광기]를 사용하여 체력이 다한 몬스터에게 연속해서[어둠의 권능: 죽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레이드에서는 [정신의 요새]를 선택하여 [정신 채찍]의 딜과 광기 수급을 챙깁니다. [펼쳐지는 어둠]은 한 대상에 [흡혈의 손길]을 2번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효율이 떨어집니다.
25라인은 유일한 이동기인 [육체와 영혼]을 고정으로 합니다.
30라인은 [뒤틀린 운명]은 레이드 보스 체력이 35% 미만부터는 상시 대미지 10% 버프를 받아 레이드에서 좋습니다. [불행]의 경우 대상이 흩어져 있는 상황에서 좋은 선택이며 보통 3타깃 까지가 [불타는 악몽] 보다 효율이 좋습니다. [불타는 악몽]은 타깃수가 많고 밀집할수록 효율이 좋아 쐐기에서 사용합니다.
35라인은 유틸 특성으로 취향대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마지막 한마디], [정신적 두려움] 중에 선택을 많이 합니다.
40라인은 [상서로운 영혼]이 단일, 다중 타깃 모든 상황에서 무난한 특성입니다. [영혼의 연결]은 전투시간이 긴 다중 타깃을 상대할 때 좋은 특성입니다. [어둠 붕괴]는 쐐기처럼 전투시간이 비교적 짧지만 다중 타깃을 많이 상대할 때 좋은 특성입니다. 단일 하나만 상대할 때는 [상서로운 영혼]을 사용합니다.
45라인은 [환각의 마귀]를 기본으로 사용합니다. 단순히 뽑아놓으면 딜과 광기를 자동으로 생성하고 [암흑 불길 분광경]과 같이 사용 시 광역 딜도 가능합니다. [공허의 격류]은 순간 딜과 광기는 많이 생성하지만 채널링 스킬이기 때문에 3초 동안 다른 스킬은 사용을 못하며 이동도 제한되어 차 선택입니다. [아비규환]은 필드 퀘할 때에 빠르게 딜을 넣을 때 선택합니다.
50라인은 [굶 주린 공허]를 고정으로 사용하며 [공허 현상] 지속 시간과 피해 증가를 동시에 챙길 수 있어 사용합니다. [태고의 광기]는 전투 시간이 짧은 곳에서 차 선택입니다. [광기에 굴복하라]는 쐐기에서 차 선택입니다..
※암사 특성은 [암흑 불길 분광경] 전설을 쐐기, 레이드 모두에서 사용하고 있어 [환각의 마귀] 빌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3. 암흑 사제 2차 스탯
암사 2차 스탯은 가속> 특화≥치명> 유연이며 가속을 우선 30%까지 되시는 데로 올리시고치가, 가특 위주의 세팅을 맞추시면 됩니다. 가속 스텟이 1순위 인 이유는 캐스팅 속도를 빠르게 하고 [어둠의 권능: 고통], [흡혈의 손길], [파멸의 약병]의 도트 틱수를 늘려 광기 수급과 딜 모두를 챙길수 있고 [정신분열]의 쿨타임을 감소시켜 주기 때문입니다.
4. 암흑 사제 전설과 성약단
[암흑불길 분광경]은 패치로 단일, 다중 타깃 딜 모두 제일 높은 전설이 되었습니다. 단순히 [환각의 마귀] 특성을 찍고 뽑은 다음 기존 딜사이클과 같이 운영하면 되기 때문에 좋습니다.(현 코어 전설)
[탈 바다르의 전략]은 암사의 3 도트[어둠의 권능: 고통], [흡혈의 손길], [파멸의 약병]가 모두 걸리 대상에게 추가 피해를 입혀 단일 대상으로 딜을 할 때 좋은 전설입니다. 하지만 현재 [암흑불길 분광경]이 단일, 다중 타깃 모두 좋은 특성이기 때문에 현재는 나이트 페이 성약단이 아니면 선택합니다. (구 코어 전설)
※ 암사 전설은 쐐기, 레이드 모두 [암흑 불길 분광경]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암사 성약단은 쐐기, 레이드 모두 나이트 페이가 최고의 성약단입니다. 노드는 [니야의 독극물]을 타 주시면 됩니다. 나이트 페이 성약단 이 최고의 성약단 이유 중 하나는 성약단 스킬을 사용 시 [페이 수호자]의 [자비의 페어리] 효과로[공허 방출]의 쿨타임을 20초 정도 줄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5. 암흑 사제 마법부여/도핑
암사 마부는 기본적으로 1순위 스탯인 가속을 해주시면 됩니다. 현재 어둠 땅은 스탯을 30% 이상 올릴 시 페널티가 부여되므로 적정 수준까지 스탯을 올리셨으면 2순위 스탯을 마부 해주시면 됩니다.
마법 부여
영약/물약
음식/보석
가슴 - 영원한 통찰력 망토 - 강화된 광역 회피 반지 - 가속의 교리 손목 - 영원의 지능 무기 - 천체의 지도
영약 - 권능의 유령 영약 물약 - 유령 지능의 물약 기름 - 어둠 핵 기름
음식 차갑게 식힌 암영의 왕관 구이(가속)
보석
재빠른 보석 응집체(가속)
6. 암흑 사제 스킬 우선순위
스킬 우선순위
※스킬 우선순위는 딜 사이클이 아닌 말 그대로 순위입니다.
즉, 상위 스킬을 순서대로 캐스팅하는 것이 아니라 하위 스킬보다 우선순위를 갖는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단일 우선순위
1. [흡혈의 손길], [어둠의 권능: 고통]의 도트를 유지합니다.
2. [공허 방출]을 쿨마다 시전 합니다.
3. [마력 주입]은 [공허 방출]과 되도록 맞추어 시전 합니다.
4. [페이 수호자]를 쿨마다 시전 하나[공허 방출] 시전 바로 전에 되도록 맞춰 시전 합니다.
5. [환각의 마귀]를 쿨마다 시전 하나[공허 방출] 시전 바로 전에 되도록 맞춰 시전 합니다.
6. 광기가 50 이상이면 [파멸의 역병]을 꾸준히 시전 합니다.
7. [공허 현상] 때 [공허 화살]을 쿨마다 시전 합니다.
8. [어둠 붕괴] 특성 사용 시 쿨마다 시전 합니다.
9. [정신 분열]을 쿨마다 시전 합니다
10. [정신 채찍]을 모든 스킬이 쿨타임일 때 시전 합니다.
※암사의 특화[어둠의 매듭] 효과로3 도트[어둠의 권능: 고통], [흡혈의 손길], [파멸의 약병]가 걸려 있을 때 딜을 최대한으로 넣는 것이 핵심입니다.
※[환각의 마귀]때 [어둠의 권능: 죽음]은 쿨타임 마다 시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중 타깃 우선순위
단일에서 [정신 채찍]을 3 타깃 이상부터 [정신 불태우기]로 시전 하시면 됩니다.
※[불타는 악몽] 특성 사용 시 4 타깃 이상부터는 광기를 [불타는 악몽]으로 소모해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