꺄울이의 게임생각

안녕하세요. 꺄울이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암흑 사제 직업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1. 암흑 사제 소개

    암흑 사제는 원거리 딜러 역할을 맡고 있고 방어구는 천을 착용하며 스텟은 지능인 직업입니다. 착용 가능 무기는 단검, 한 손 둔기, 지팡이, 마법봉이며 선택 가능한 종족은 호드는 오크, 높은 산 타우렌 빼고 얼라이언스는 모든 종족이 플레이 가능합니다. 암흑 사제 직업의 장단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장점

    단점

    꾸준한 딜링
    좋은 유틸기

    부실한 이동기
    쿨타임이 긴 차단기
    룩을 바꿔도 보라색만 보인다.


    2. 암흑 사제 특성

    쐐기

    레이드

    15라인쐐기에서는 [죽음과 광기]를 사용하여 체력이 다한 몬스터에게 연속해서[어둠의 권능: 죽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레이드에서는 [정신의 요새]를 선택하여 [정신 채찍]의 딜과 광기 수급을 챙깁니다. [펼쳐지는 어둠]은 한 대상에 [흡혈의 손길]을 2번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효율이 떨어집니다.

     

    25라인유일한 이동기인 [육체와 영혼]을 고정으로 합니다.

     

    30라인[뒤틀린 운명]은 레이드 보스 체력이 35% 미만부터는 상시 대미지 10% 버프를 받아 레이드에서 좋습니다. [불행]의 경우 대상이 흩어져 있는 상황에서 좋은 선택이며 보통 3타깃 까지가 [불타는 악몽] 보다 효율이 좋습니다. [불타는 악몽]은 타깃수가 많고 밀집할수록 효율이 좋아 쐐기에서 사용합니다.

     

    35라인은 유틸 특성으로 취향대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마지막 한마디], [정신적 두려움] 중에 선택을 많이 합니다.

     

    40라인 [상서로운 영혼]이 단일, 다중 타깃 모든 상황에서 무난한 특성입니다. [영혼의 연결]은 전투시간이 긴 다중 타깃을 상대할 때 좋은 특성입니다. [어둠 붕괴]는 쐐기처럼 전투시간이 비교적 짧지만 다중 타깃을 많이 상대할 때 좋은 특성입니다.  단일 하나만 상대할 때는 [상서로운 영혼]을 사용합니다.

     

    45라인[환각의 마귀]를 기본으로 사용합니다. 단순히 뽑아놓으면 딜과 광기를 자동으로 생성하고 [암흑 불길 분광경]과 같이 사용 시 광역 딜도 가능합니다. [공허의 격류]은 순간 딜과 광기는 많이 생성하지만 채널링 스킬이기 때문에 3초 동안 다른 스킬은 사용을 못하며 이동도 제한되어 차 선택입니다. [아비규환]은 필드 퀘할 때에 빠르게 딜을 넣을 때 선택합니다.

     

    50라인 [굶 주린 공허]를 고정으로 사용하며 [공허 현상] 지속 시간과 피해 증가를 동시에 챙길 수 있어 사용합니다. [태고의 광기]는 전투 시간이 짧은 곳에서 차 선택입니다. [광기에 굴복하라]는 쐐기에서 차 선택입니다..

     

    ※암사 특성은 [암흑 불길 분광경] 전설을 쐐기, 레이드 모두에서 사용하고 있어 [환각의 마귀] 빌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3. 암흑 사제 2차 스탯

    암사 2차 스탯은 가속> 특화≥치명> 유연이며 가속을 우선 30%까지 되시는 데로 올리시고 치가, 가특 위주의 세팅을 맞추시면 됩니다. 가속 스텟이 1순위 인 이유는 캐스팅 속도를 빠르게 하고 [어둠의 권능: 고통], [흡혈의 손길], [파멸의 약병]의 도트 틱수를 늘려 광기 수급과 딜 모두를 챙길수 있고 [정신분열]의 쿨타임을 감소시켜 주기 때문입니다.


    4. 암흑 사제 전설과 성약단

    [암흑불길 분광경] 패치로  단일, 다중 타깃 딜 모두 제일 높은 전설이 되었습니다. 단순히 [환각의 마귀] 특성을 찍고 뽑은 다음 기존 딜사이클과 같이 운영하면 되기 때문에 좋습니다.(현 코어 전설)

     

    [탈 바다르의 전략]은 암사의 3 도트[어둠의 권능: 고통], [흡혈의 손길], [파멸의 약병]가 모두 걸리 대상에게 추가 피해를 입혀 단일 대상으로 딜을 할 때 좋은 전설입니다. 하지만 현재 [암흑불길 분광경]이 단일, 다중 타깃 모두 좋은 특성이기 때문에 현재는 나이트 페이 성약단이 아니면 선택합니다. (구 코어 전설)

     

    암사 전설은 쐐기, 레이드 모두 [암흑 불길 분광경]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암사 성약단은 쐐기, 레이드 모두 나이트 페이가 최고의 성약단입니다. 노드는 [니야의 독극물]을 타 주시면 됩니다. 나이트 페이 성약단 이 최고의 성약단 이유 중 하나는 성약단 스킬을 사용 시 [페이 수호자]의 [자비의 페어리] 효과로 [공허 방출]의 쿨타임을 20초 정도 줄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5. 암흑 사제 마법부여/도핑

    암사 마부는 기본적으로 1순위 스탯인 가속을 해주시면 됩니다. 현재 어둠 땅은 스탯을 30% 이상 올릴 시 페널티가 부여되므로 적정 수준까지 스탯을 올리셨으면 2순위 스탯을 마부 해주시면 됩니다.

    마법 부여

    영약/물약

    음식/보석

    가슴 - 영원한 통찰력
    망토 - 강화된 광역 회피
    반지 - 가속의 교리
    손목 - 영원의 지능
    무기 - 천체의 지도

    영약 - 권능의 유령 영약
    물약 - 유령 지능의 물약
    기름 - 어둠 핵 기름

    음식
    차갑게 식힌 암영의 왕관 구이(가속)

    보석 

    재빠른 보석 응집체(가속)

     


    6. 암흑 사제 스킬 우선순위

    스킬 우선순위

    ※스킬 우선순위는 딜 사이클이 아닌 말 그대로 순위입니다.

    즉, 상위 스킬을 순서대로 캐스팅하는 것이 아니라 하위 스킬보다 우선순위를 갖는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단일 우선순위

    1. [흡혈의 손길], [어둠의 권능: 고통]의 도트를 유지합니다.

    2. [공허 방출]을 쿨마다 시전 합니다.

    3. [마력 주입] [공허 방출]과 되도록 맞추어 시전 합니다.

    4. [페이 수호자]를 쿨마다 시전 하나[공허 방출] 시전 바로 전에 되도록 맞춰 시전 합니다.

    5. [환각의 마귀]를 쿨마다 시전 하나[공허 방출] 시전 바로 전에 되도록 맞춰 시전 합니다.

    6. 광기가 50 이상이면 [파멸의 역병]을 꾸준히 시전 합니다.

    7. [공허 현상][공허 화살]을 쿨마다 시전 합니다.

    8. [어둠 붕괴] 특성 사용 시 쿨마다 시전 합니다.

    9. [정신 분열]을 쿨마다 시전 합니다

    10. [정신 채찍]을 모든 스킬이 쿨타임일 때 시전 합니다.

     

    암사의 특화[어둠의 매듭] 효과로 3 도트[어둠의 권능: 고통], [흡혈의 손길], [파멸의 약병]가 걸려 있을 때 딜을 최대한으로 넣는 것이 핵심입니다.

    [환각의 마귀]때 [어둠의 권능: 죽음]은 쿨타임 마다 시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중 타깃 우선순위

    단일에서 [정신 채찍]을 3 타깃 이상부터 [정신 불태우기]로 시전 하시면 됩니다.

    ※[불타는 악몽] 특성 사용 시 4 타깃 이상부터는 광기를 [불타는 악몽]으로 소모해주시면 됩니다.

     

    기본 오프닝

    [흡혈의 손길]-[어둠의 권능: 고통]-[어둠 붕괴]-[환각의 마귀]-[어둠의 권능: 죽음]-[정신분열]-[페어리 수호자]-[마력 주입]-[공허 방출]-[공허 화살]

    ※이후 버프 동안[흡혈의 손길]-[어둠의 권능: 고통][파멸의 역병]을 유지하면서 쿨타임이 돌오는데로 [정신분열], [어둠의 권능: 죽음], [파멸의 역병], [공허 화살]을 시전 하면 됩니다.


    7. 암흑 사제 평가

    암흑 사제 직업의 평가입니다. 평가는 개인적 견해이기 때문에 참고 정도만 하시면 됩니다.

    난이도

    ★★☆

    단일 딜

    ★★★★★

    평범한 난이도. 도트 딜러를 안 해보신 분은 도트를 유지하고 대상마다 넣는 것에 익숙하지 않아 어려우실 수 있습니다. 딜 사이클은 단조롭습니다.

    도트 딜러이기 때문에 쉬는 타임 없이 딜을 꾸준히 넣을 수 있고 대미지도 높습니다.

    생존력

    ★★☆

    다중 타깃 딜

    ★★☆

    흡혈의 손길과 파멸의 역병으로 체력을 지속적으로 채우며, 분산, 구원의 기도가 있습니다.

    전투시간이 길수록 딜이 잘 나오는 편이며 순간 광역 딜도 평범하게 나오는 편입니다.

    이동기

    순간 폭딜

    육체와 영혼 특성이라도 찍어야 이동기가 생깁니다. 안 찍으면 분산 2분 쿨타임 생존기를 사용해야 합니다.

    예열이 필요하고 꾸준한 딜이 강한 구조입니다.

    유틸기

    ★★★★

    총평

    2.6/5

    인내, 마력 주입, 신의 의도 약, 대규모 무효화, 질병 정화 등 유틸기가 좋습니다.

    레이드딜이 상위권으로 딜이 잘 나옵니다. 쐐기는 차단기의 쿨이 45초 이기 때문에 파티원과의 팀워크가 필요로 하고 도트딜러의 단점으로 순간 딜이 부족하여 저단에서는 딜이 나오기 힘든 구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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