꺄울이의 게임생각

안녕하세요. 꺄울이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신성 성기사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신성 성기사 소개

    신성 성기사는  근접 힐러 역할을 맡고 있고 방어구는 판금을 착용하며 스텟은 지능인 직업입니다. 착용 가능 무기는 도끼, 도검, 장창, 둔기이며 선택 가능한 종족은 얼라이언스에 인간, 드워프, 드레나이, 빛벼림 드레나이, 검은 무쇠 드워프이며 호드에서는 타우렌, 블러드 엘프, 잔달라 트롤이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신성 성기사 직업의 장단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장점

    단점

    모든 힐러중 단일 딜이 매우 강하다.
    탱커 힐에 최적화[봉화로 파티원을 힐 해도 탱커 힐 가능]
    강한 즉시 시전 단일 힐[신성 충격/영광의 서약/신의 축복]
    생존력이 좋다. [무적기 존재/판금]
    파티원을 위한 유틸기 존재[오라/보호의 축복]

    다중 타깃 힐이 15미터 5 타깃 스킬만 있다. [여명의 빛 하나]

    이동기의 부재 [45초 천상의 군마만 있다.]

     


    2. 신성 성기사 특성

    쐐기

    레이드

    15라인은 50라인의 [빛의 자락] 특성이면 [성전사의 권능]을 고정으로 합니다. [신념 수여]는 마나 대비 질량이 매우 높아 50라인의  [빛의 자락] 특성을 선택을 안 한다면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25라인 [빛의 심판]을 기본으로 사용합니다. 심판은 마나가 0인 스킬임에도 전체 질량의 약 5% 정도를 차지할 정도로 효율이 좋고 힐 사이클을 돌리는데 부담 없이 사용 가능합니다. [신성한 반사]는 딜, 힐 모두를 챙길 수 있지만 스킬이 하나 더 늘어나 별로입니다. 와우는 같은 라인의 특성이 압도적이 않은 이상 대부분 패시브 특성을 찍습니다.

     

    30라인[심판의 주먹]이 무난한 특성이며 사용 시 [심판]을 약 25초마다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 상황에 따라서 [참회][눈부신 빛]을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35라인 쐐기에서는 [불굴의 정신력] 레이드에서는 [법의 통치]를 사용합니다. [법의 통치] 사용 시 거리가 짧은 특화와 [여명의 빛]의 사거리를 늘려주어 광역 힐을 더 상승하게 해 주기 때문에 레이드에서 사용합니다.

     

    40라인[신성한 목적]을 기본으로 사용합니다. [신성한 복수자]는 3분 쿨타임에 20초이기 때문에 20초 동안 힐을 많이 넣어야 하는 상황에서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쐐기에서 교만 상황에서 사용합니다. [고위 천사]의 경우 [응징의 격노], [천상의 총]과 같이 사용하여 힐량을 늘리는 방식으로 사용합니다.

     

    45라인[각성]을 기본으로 사용합니다. 본인의 가속이 높아 [성전사의 일격][신성 충격]을 반복이 가능한 분은 [축성의 분노]도 좋은 선택입니다. 쐐기에서 본인의 가속이 낮다면 [응징의 성전사]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딜을 하면 자동으로 파티원의 힐이 차기 때문에 힐을 더 안정적이게 할 수 있습니다.

     

    50라인[빛의 자락]을 기본으로 사용합니다. [고결의 봉화]는 대상과 3 타깃 총 4명만 힐을 주기 때문에 쐐기에서도 별로 안 좋습니다. 지속적으로 딜러 한 명에게 피해가 들어오는 상황에서는 [신념의 봉화]가 좋은 특성입니다. 탱커와 피해받는 딜러한테 적용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승천의 첨탑] [3번 네임드]에서 [정화 작렬] 대상과 탱커 2 타깃을 힐을 할 때의 경우입니다.

     

    신기 특성은 [빛의 자락] 빌드만 사용한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너프 되어 전체 힐량은 15% 내외지만 같은 라인에 이만한 특성은 없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3. 신성 성기사 2차 스탯

    신기 2차 스탯은 가속> 특화≥유연> 치명이며 가속을 우선 25% 만큼 올리시고 가특, 가유 위주의 세팅을 맞추시면 됩니다. 가속을 올리시면 신성성 기사의 [성전사의 일격], [신성 충격] 쿨타임을 감소시켜 딜과 힐량 모두 상승하기 때문에 1순위로 올리셔야 하는 스텟입니다.


    4. 신성 성기사 전설과 성약단

    [충격 방벽] 쐐기, 레이드 모두 좋고 신성 성기사 전설 중 가장 Hps 가 높습니다. 키리 안은 천상의 총을 사용하면 5 타깃에 신성 충격이 들어가기 때문에 코어 전설로 사용합니다.

     

    [분노한 용장] 성기사의 전설 중에 가장 단일 Dps 값이 높습니다.  벤 티르의 경우 [잿빛 신성화] 안에 있는 몬스터는 천벌의 망치의 대미지가 100% 증가하고 아무 대상한테도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코어 전설로 사용합니다.

     

    ※신기 전설은 성약단에 따라 나뉩니다. 키리 안[충격 방벽], 벤 티르[분노한 용장]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신기 성약단은 키리 안[펠 타고스] OR  벤 티르[안개 칼날 나지아]를 많이 선택합니다. 신성 성기사는 키리 안이 가장 Hps를 높게 뽑을 수 있습니다. 벤 티르의 경우 Dps를 많이 뽑기 위해 선택을 합니다. 딜은 관심 없고 안정적인 힐을 하고 싶은 분은 키리 안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벤 티르의 경우 딜을 더 넣기 위해 선택합니다. 레이드의 경우 피가 빠지는 경우에만 힐 하면 되기 때문에 공대원의 체력이 많이 안 빠지는 네임드일수록 벤 티르가 더 나은 선택입니다. 똑같이 쐐기에서도 고수들만 모여서 파티원의 체력이 안 빠지는 상황의 경우도 벤 티르가 더 나은 선택입니다. 


    5. 신성 성기사 마부 / 물약

    신기 마부는 기본적으로 1순위 스탯인 가속 해주시면 됩니다. 현재 어둠땅은 스탯을 30% 이상 올릴시 패널티가 부여 되므로 적정수준까지 스탯을 올리셨으면 2순위 스탯을 마부해주시면 됩니

    마법 부여

    영약/물약

    음식/보석

    가슴 - 영원한 통찰력
    망토 - 강화된 생기 흡수
    반지 - 가속의 교리
    손목 - 영원의 지능
    무기 - 천체의 지도

    영약 - 권능의 유령 영약
    물약 - 유령 지능의 물약
    기름 - 장의사의 기름

    음식-차갑게 식힌 암영의 왕관 구이(가속)

    보석 - 재빠른 보석 응집체(가속)

     


    6. 신성 성기사 기초 스킬 우선순위

    스킬 우선순위

    ※ 스킬 우선순위는 딜 사이클이 아닌 말 그대로 순위입니다.

     즉, 상위 스킬을 순서대로 캐스팅하는 것이 아니라 하위 스킬보다 우선순위를 갖는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단일 우선순위

    1. 항상 어떤 대상에 [빛의 봉화]를 유지합니다.

    2. [신성 충격]을 시전 합니다.

    3. [신성 충격]이 쿨타임 시 [성전사의 일격]을 시전 합니다.

    4. [신성한 힘]이 모이면 [영광의 서약]을 시전 합니다.

    5. 필요시 [빛의 섬광]을 시전 합니다.

    6. 급할 시 [순교자의 빛]을 시전 합니다.

     

    다중 타깃 우선순위

    1. 항상 어떤 대상에 [빛의 봉화]를 유지합니다.

    2. [신성 충격]을 시전 합니다.

    3. [신성 충격]이 쿨타임 시 [성전사의 일격]을 시전 합니다.

    4. [빛의 심판] 특성 시 [심판]을 시전 합니다.

    5. [신성한 힘]이 모이면 [여명의 빛]을 시전 합니다.

    6. 필요시 [빛의 섬광]을 시전 합니다.

    7. 급할 시 [순교자의 빛]을 시전 합니다.

     

    ※ 무빙힐시 [신성 충격]이 쿨타임이면 [순교자의 빛]을 시전 합니다.

    쐐기에서 교만 힐 시 신성 성기사는 [응징의 격노], [성약단 스킬] 중 하나는 있어야 안전한 힐이 가능합니다.

    [빛 주입] 패시브 발동 시 [빛의 섬광]으로 소모하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기본 힐

    신성 성기사는 버블을 쌓아 소모하는 힐 구조입니다.

    기본은 [심판]-[신성 충격]-[성전사의 일격]-[성전사의 일격]-[신성 충격]이 한 사이클입니다.

    [신성한 힘]이 모이면 [영광의 서약] [여명의 빛]을 소모하며 힐을 합니다. 

     

    쿨타임 외생기

    [신의 축복] 대상의 체력 100%로 만들어 줍니다. 쿨이 길지만 아끼지 마시고 체력이 적은 대상에게 사용합시다.

     

    [응징의 격노] 공격력 치유력 치명률을 30%를 올려줍니다. 신성 성기사의 순간 힐을  올려줍니다.

     

    [천상의 보호막] 무적이 됩니다. 이때 순교자의 빛을 시전 하여도 체력이 안 깎이니 순교자의 빛을 5번 난사합시다.

     

    [희생의 축복] 대상의 피해 30%를 75% 감소한 상태로 자신이 받습니다. 사용 시 신의 가호 또는 천상의 보호막을 사용해줍시다.

     

    [신의 가호] 모든 피해 20%를 감소합니다. 특성 불굴의 정신력 사용 시 쿨타임이 45초이므로 아끼지 말고 사용해줍시다.

     

    [오라 숙련] 오라를 강화해줍니다. 보호의 오라를 사용 시 40미터 아군이 15% 피해 감소 효과를 받습니다.

    이 스킬 때문에 신성 성기사는 레이드에서 한자리는 데려갑니다. 공 대장의 지시가 있을 때 켜줍시다.


    7. 신성 성기사 평가

    신성 성기사의 평가입니다. 평가는 개인적 견해이기 때문에 참고 정도만 하시면 됩니다.

    난이도

    ★★

    단일 힐

    ★★★★

    근접 힐러이기 때문에 조금 난이도가 있다. 처음에 접할 시 딜 하면서 힐 하는 것이 익숙하지 않을 수 있다.

    신성 충격, 순교자의 빛, 영광의 서약 등 힐링이 높다.

    생존력

    ★★★★

    다중 타깃 힐

    ★★★

    천상의 보호막, 신의 축복, 신의 가호 등 생존기가 좋다.

    여명의 빛 하나인데 5 타깃 15미터이다. 거리가 문제지만 질량은 나쁘지 않다.

    이동기

    공생기

    ★★★★

    천상의 군마 45초짜리 하나로 이동기가 안 좋다.

    2분 쿨타임의 응징의 격노와 3분 쿨타임의 오라 숙련으로 공격대 힐 채우기와 대미지를 감소를 모두 수행할 수 있다.

    외생기

    ★★★★

    총평

    3.1/5

    오라, 희생의 축복, 보호의 축복, 신의 축복 등 많다.

    벤 티르 선택 시 힐러인데 딜이 어마 무시하며 자락 신기의 경우 마나가 마를 일이 거의 없습니다. 현재 어둠 땅에서 주류 힐러로 쐐기,레이드 모두 좋은 모습을 보여주는 힐러입니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