꺄울이의 게임생각

안녕하세요. 꺄울이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보호 성기사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보호 성기사 소개

    보호 성기사는 탱커 역할을 맡고 있고 방어구는 판금을 착용하며 스텟은 힘인 직업입니다. 착용 가능 무기는 도끼 둔기 도검이며 선택 가능한 종족은 얼라이언스에 인간, 드워프, 드레나이, 빛벼림 드레나이, 검은 무쇠 드워프이며 호드에서는 타우렌, 블러드 엘프, 잔달라 트롤이 선택 가능합니다. 보호 성기사 직업의 장단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장점

    단점

    순간적으로 높은 딜을 뽑을 수 있다.
    파티원을 보호할 수 있다.
    유틸기가 있다. [오라]

    정의의 방패가 빌 때 위험하다.

    이동기가 별로다.


    2. 보호 성기사 특성 선택

    쐐기

    레이드

    15라인대부분의 상황에서는 [신성한 방패] 특성을 사용합니다. 방패막기 확률을 15% 증가시켜주고 마법 피해도 방패막기가 가능하기 때문에 모든 전투에서 유용합니다. [보루]의 경우 전투시간이 긴 레이드에서 유용합니다. [축복받은 망치]는 [신성한 방패]보다 더 유연합니다. 무빙을 하면서 사용할 수 있고 3회 충전이기 때문에 더 많은 [위대한 성전사] 버프를 받아 [응징의 방패]를 더 많이 사용할 수 있게 해 줍니다.

     

    25라인다중 타깃이 많으면 [최초의 응징자] 단일 위주이면 [성전사의 심판]을 사용합니다.

     

    30라인은 유틸 특성 라인으로 취향대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대부분의 상황에서 [심판의 주먹] 특성이 무난합니다. 약 25초 내외로 [심판의 망치]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35라인[불굴의 정신력]을 대부분의 콘텐츠에서 사용합니다. [주문 수호의 축복]은 큰 마법 피해가 들어올 때 유용합니다. [주문 수호의 축복]은 [보호의 축복]과 달리 위협도가 안 사라지므로 자신한테 쓰셔도 됩니다.

     

    40라인[신성한 목적] 특성을 기본으로 사용합니다. 상황에 따라 [신성한 복수자], [고위 천사] 특성을 사용합니다.

     

    45라인 쐐기에서는 [신성한 대지]를 사용하여 이동 감속과 [신성화]를 넓게 사용할 수 있게 해 주며 레이드에서는 [빛의 심판]을 선택하여 공격대에 지속적으로 조금의 힐을 넣어 줄 수 있습니다.

     

    50라인[정의로운 수호자]가 가장 무난합니다. [응징의 격노]는 1분 정도 [고대 왕의 수호자]는 3.5분 정도의 쿨타임을 갖게 해 줍니다. 쐐기에서 [마지막 저항]을 선택하여 [천상의 보호막]을 켜 15미터에 모든 대상을 도발한 후 뒤를 보이면서 무빙을 할 수도 있습니다.

     

    ※보기 특성은 고정적인 빌드는 없으며 본인의 플레이 스타일을 고려해서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같은 라인에 압도적인 하나의 특성은 없습니다.


    3. 보호 성기사 2차 스탯

    보기 2차 스탯은 가속> 특화> 유연> 치명이며 가속을 우선 20% 만큼 올리시고 가특, 가유 위주의 세팅을 맞추시면 됩니다. 가속을 20%를 맞추어야 [정의의 방패] 업타임을 늘리기 수월 합니다.

    가속을 올리면 [신성함 힘]을 쌓는 스킬인 [정의의 망치], [응징의 방패], [심판]이 모두 쿨타임이 감소하여 더욱더 기본 생존기들을 많이 사용할 수 있게 해 주기 때문에 1순위입니다.

     


    4. 보호 성기사 전설과 성약단

    [정의로운 격노의 보루]는 광역 dps를 올려줘 쐐기에서 많이 사용합니다.

     

    [신정한 복수자의 새김 인장] 25라인 [최초의 응징자]와 연계해서 사용합니다. 딜, 방어 무난한 전설입니다.

     

    [분노한 용장] 단일 dps가 가장 높은 전설입니다. 벤 티르에 경우 레이드에서 사용 시 매우 높은 dps를 뽑습니다.

     

    [냉혹한 심문관]은 레이드에서 상시 가속 5% 상승을 유지시켜 준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집정관의 심판]은 레이드에서 사용 시 [성전사의 심판] 특성을 사용하기 때문에 더욱 신성한 힘을 아껴 [정의의 방패]과 [영광의 서약]의 사용 횟수를 상승시켜 안정적인 플레이를 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보기 전설은 쐐기는 [정의로운 격노의 보루], 레이드는 벤 티르는 [분노한 용장] 키리 안은 [집정관의 심판]을 많이 사용하고 있다.

    보기 성약단은 키리 안 [펠 타고스] or 벤 티르 [안개 칼날 나지아]를 많이 선택합니다. 일반적으로 키리 안은 쐐기에 좋고 벤 티르는 레이드에서 좋습니다. 쐐기 위주 플레이 시 키리 안을 추천합니다. 핵심 도관으로는  [결의의 수호자]는 꼭 챙기시고 다른 도관을 취향대로 선택하시면 됩니다. 


    5. 보호 성기사 마법부여 / 도핑

    보기 마부는 기본적으로 1순위 스탯인 가속을 해주시면 됩니다. 현재 어둠 땅은 스탯을 30% 이상 올릴 시 페널티가 부여되므로 적정 수준까지 스탯을 올리셨으면 2순위 스탯을 마부 해주시면 됩니다.

    마법 부여

    영약/물약

    음식/보석

    가슴 - 영원의 공세
    망토 - 강화된 광역 회피
    반지 - 가속의 교리
    반지 - 특화의 교리
    손 - 영원의 힘
    무기 - 천체의 지도

    영약 - 권능의 유령 영약
    물약 - 유령 힘의 물약
    기름 - 어둠 핵 기름

    음식-차갑게 식힌 암 명의 왕관 구이(가속)
    음식-사과 양념을 곁들인 오색 만두(특화)

    보석 - 재빠른 보석 응집체(가속)
    보석 - 명장의 보석 응집체(특화)


    6. 보호 성기사 기초 스킬 사용법

    스킬 우선순위

    스킬 우선순위는 딜 사이클이 아닌 말 그대로 순위입니다.

     즉, 상위 스킬을 순서대로 캐스팅하는 것이 아니라 하위 스킬보다 우선순위를 갖는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단일 우선순위

    1. [신성화] 안에 서 있지 않으면 [신성화]를 시전 합니다.

    2. [심판] 시전 합니다.

    3. [분노의 망치] 시전 합니다.

    4. [응징의 방패] 시전 합니다.

    5. [정의의 망치] or [축복받은 망치] 시전 합니다.

     

    다중 타깃 우선순위

    1. [신성화] 안에 서 있지 않으면 [신성화]를 시전 합니다.

    2. [응징의 방패] 시전 합니다.

    3. [심판] 시전 합니다.

    4. [분노의 망치] 시전 합니다.

    5. [정의의 망치] or [축복받은 망치] 시전 합니다.

     

     보호 성기사는 [신성화] 위에서 행하는 것을 습관화하셔야 합니다.

     

    기본 생존기

    신성화 안에 있으면 특화로 받는 피해 감소 효과를 받습니다..

    신성한 힘 3개를 사용하여 [정의의 방패] 방어도 상승효과 or [영광의 서약] 체력 회복을 사용합니다.

    신성화 안에서 신성한 힘을 소모하는 것이 보호 성기사의 기본 생존방법이다.

     

    쿨타임 생존기

    [고대 왕의 수호자]는 큰 대미지나 도트 딜이 들어오거나 [정의의 방패]가 빌 때 켜줍니다.

     

    [헌신적인 수호자]는 [고대 왕의 수호자]처럼 사용하지만 죽음에 달하는 피해를 입으면 죽지 않고 20% 체력 회복이 있어 더 유용합니다. 쿨타임이 도관 사용 시 1.5분이면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아끼지 말고 써줍시다.

     

    [응징의 격노]는 공격력과 치유량과 치명타율을 20% 올려주어 체력 회복과 딜 모두를 챙길 수 있고 [정의로운 수호자] 특성 사용 시 1분 내외로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쿨마다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천상의 보호막] 8초 동안 무적이 됩니다. 그러나 50라인 [마지막 저항] 특성이 없으면 위협이 모두 사라져 근처에 아군이 죽을 수 있습니다.

     

    [정의의 방패] 업타임을 70% 이상 유지하는 것부터 연습하시고 이후 생존기 쓰는 타이밍을 연습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7. 보호 성기사 평가

    보호 성기사의 평가입니다. 평가는 개인적 견해이기 때문에 참고 정도만 하시면 됩니다.

    난이도

    ★★★

    단일 딜

    ★★★★★

    보통의 난이도이다. 가속만 바쳐준다면 [정의의 방패] 업타임이 80%에 육박 하기 때문에  왠만해서는 [정의의 방패]가 빌일이 없다. 탱커중에 가장 단일딜이 높다. 벤티르 보기는 딜러급의 딜을 뽑을 정도다.

    생존력

    ★★★☆

    다중 타깃 딜

    ★★★★

    정의의 방패, 헌신적인 수호자, 천상의 보호막, 신의 축복,고대왕의 수호자, 영광의 서약 등 많다.하지만 다른 탱커한테 있는 패시브 데미지 감소를 보호 성기사는 신성화위에 있을 때만 받기 때문에 신성화위에도 없고 정의의 방패가 비면 급사할 수 있다.  탱커중에 광역데미지도 강하다.
    정의의 방패가 타겟수 제한이 없어 다중타깃시 딜이 엄청나다.

    이동기

    ★☆

    순간 폭딜

    ★★★★★

    천상의 군마 하나 밖에 없어 이동기가 아쉽다. 응징의 격노를 키면 딜러급의 딜을 뽑는다. 거기다 1분내외로 킬수 있다.

    유틸기

    ★★★★

    총평

    3.7/5

    축복, 오라, 힐지원, 스턴, 응징의 방패 침묵 등으로  유틸기가 좋다. 어둠땅 탱커중 딜이 가장 높기 때문에 딜러보다 높은 딜이 나오는 경우를 종종 볼수 있으며  딜이 높아 위협도를 뺏길일이 거의 없어 탱커 입문으로 괜찮은 편이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