꺄울이의 게임생각

안녕하세요. 꺄울이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야수 사냥꾼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야수 사냥꾼 소개

    야수 사냥꾼은 와우에서 원거리 딜러 역할을 맡고 있고 사슬 방어구를 착용하며 스텟은 민첩입니다. 착용 가능 무기는 총, 활, 석궁이며 선택 가능한 종족은 호드, 얼라이언스 모든 종족이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야수 사냥꾼의 장단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장점

    단점

    무빙 딜이 매우 뛰어나다.
    (모든 공격 스킬이 즉시 스킬이다.)
    쉽다.
    유틸기가 좋다.

    펫의 의존도가 높다.(80% 딜이 펫의 딜이다.)

    버스트 딜이 약한 편이다.(지속 딜링 딜러)


    2. 야수 사냥꾼 특성 선택

    쐐기

    레이드

    15라인은 특별한 상황이 아니고선 [동물 친구]가 가장 딜 기댓값이 높습니다. [동물의 친구]로 펫을 2마리를 뽑지만 너프 된 상태의 펫입니다. (65%+65%=130%) 기존에  격전에 아제로스 때 버프 되어 거의 고정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살수의 본능]이랑 딜 차이는 크게 차이가 없으며 단순 계산상으로만 [동물 친구]가 더 강합니다.

     

    25라인은 [피의 향기]를 고정으로 합니다. 쿨타임이 비교적 짧은 [야수의 격노]를 켤 때마다. [날카로운 사격]을 2개나 주기 때문에 차 선택이 없습니다.

     

    30라인은 유틸 특성 구간이며 필드 퀘스트를 할 때는 주로 [개척자]를 이용하며 모든 콘텐츠에서 [자연 치유]를 주로 사용합니다. [위장술]은 [투명 물약] 대신 사용할 수 있으며 전투가 끝날 때마다 사용하여 체력을 채울 수 있습니다.

     

    35라인은 [사냥의 전율]을 고정으로 사용합니다. 야수 사냥꾼의 경우 [날카로운 사격] 버프를 유지하는 것이 핵심인데 [사냥의 전율] 버프는 3 버프 시 치명률을 9%나 올려주어 매우 좋은 특성입니다.

     

    40라인유틸 특성이며 취향대로 고르시면 됩니다. [급가속]의 경우 모든 이동 불가 상태를 해제할 수 있어 주로 사용하며 [구속의 사격]을 선택 시 쐐기에서 탱커를 도울 수 있습니다.

     

    45라인은 [발구르기]를 고정으로 선택합니다. 단일 다중 타깃 딜 모두 준수하게 나오기 때문입니다. 와우는 압도적이지 않은 특성이 아니고선 패시브 특성을 주로 찍습니다. 그러므로 [탄막], [쐐도]를 굳이 찍으실 필요 없습니다.

     

    50라인 [야수의 상]이 단일, 다중 타깃 모두 딜이 잘 나오는 특성입니다. [살상 코브라]는 [야수의 상]보다 좀 더 단일 딜이 더 나옵니다. 잘 운영을 못하시는 분은 [야수의 상]만 쓰셔도 됩니다. 

     

    야냥 특성은 [동물 친구] 기반으로 한 [야수의 상] 빌드를 기본으로 사용하며 25라인의 집중 회복 라인은 [피의 향기]를 고정으로 사용합니다.


    3. 야수 사냥꾼 2차 스탯

    야냥 2차 스탯은 치명 > 가속 > 유연 > 특화이며 [라일라크 추적자의 꿰뚫는 송곳니] 전설을 착용하기 때문에 우선 치명을 30% 만큼 올리시고 치가, 치유 위주의 세팅을 맞추시면 됩니다.

    ※2차 스텟 비교는 같은 [아이템 레벨] 일 때의 비교입니다. 그러므로 대부분의 상황에서 [아이템 레벨]이 높은 템을 착용하는 것이 우선입니다.


    4. 야수 사냥꾼 전설과 성약단

    [라일라크 추적자의 꿰뚫는 송곳니]는 심크상으로 [영혼 제련실의 불씨] 다음으로 단일 다중 타깃 딜이 높은 전설입니다. 옵션이 치명타 피해 상승 이기 때문에 치명률을 1순위로 올리셔야 합니다.(현재 코어 전설)

     

    [영혼 제련실의 불씨] 심크상으로 가장 높은 전설이지만 딜이 전부 들어갔을 때의 이야기입니다. 12초 지속 이기 때문에 풀 대미지를 넣기가 생각보다 많이 어렵습니다. 탱커가 말뚝을 12초간 거의 하지 않기 때문입니다.(구 코어 전설)

     

    [광포한 명령]는 [라일라크 추적자의 꿰뚫는 송곳니]의 차 선택입니다. 라일라크 처럼 치명률을 요구하지 않아 스텟을 자유롭게 올릴 수 있습니다. 광포한 야수가 생성되면 가속 5%가 상승하는데 약 50% 정도의 업타임을 가집니다. (차 선택)

     

    ※야냥 전설은 쐐기, 레이드 모두[라일라크 추적자의 꿰뚫는 송곳니]를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야냥 성약단은 쐐기, 레이드 콘텐츠 모두 나이트 페이 성약단이 좋으며 레이드는 [니야][마름쇠] 노드를 채택합니다. 나이트 페이 성약단 스킬인 [야생 영혼] 때 스킬을 많이 시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도관은 가속이 낮을 경우 [유혈] 도관을 사용하여 [날카로운 사격] 스킬 쿨타임을 1초 낮아진 상태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5. 야수 사냥꾼 마법부여 /도핑

    야냥 마부는 기본적으로 1순위 스탯인 치명을 해주시면 됩니다. 현재 어둠땅은 스탯을 30% 이상 올릴시 페널티가 부여되므로 적정 수준까지 스탯을 올리셨으면 2순위 스탯을 마부해주시면 됩니다.

    마법 부여

    영약/물약

    음식/보석

    가슴 - 영원의 공세
    망토 - 강화된 광역 회피
    반지 - 치명타 및 극대화의 교리 
    반지 -가속의 교리
    발 - 영원의 민첩성
    무기 - 광학 대상 확대기[치명]
    무기 - 녹 외선 반사 조준경[가속]

    영약 - 권능의 유령 영약
    물약 - 유령 민첩성의 물약
    기름 - 어둠 핵 기름

    음식-가시 지느러미 수플레와 튀김(치명)
    음식-차갑게 식힌 암 명의 왕관 구이(가속)

    보석-치명적인 보석 응집체(치명)
    보석-재빠른 보석 응집체(가속)

     


    6. 야수 사냥꾼 스킬 우선순위

    스킬 우선순위

     스킬 우선순위는 딜 사이클이 아닌 말 그대로 순위입니다.

    즉, 상위 스킬을 순서대로 캐스팅하는 것이 아니라 하위 스킬보다 우선순위를 갖는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단일 우선순위

    1. [야수의 격노], [야생의 상], [야생 영혼]을 쿨마다 시전 합니다.

    2. [날카로운 사격]을 시전 하면 [야수의 광기] 버프가 생깁니다. 이것을 중첩을 유지하면서 시전 합니다. 

    3. [날카로운 사격]이 2개이면 시전 합니다.

    3. [마무리 사격] 팝업 시 시전 합니다.

    4. [살상 명령]을 시전 합니다.

    5. [코브라 사격]을 시전 합니다.

     

    ※ [야수의 광기] 버프 3 중첩을 오래 유지하냐가 야수 사냥꾼의 핵심입니다.

     [야수의 격노]를 시전 하기 전에 [날카로운 사격]을 전부 사용합니다.

     [야생의 상], [야생 영혼]은 같은 2분이므로 같이 사용하시면 됩니다.

     집중을 남겨 [살상 명령]을 사용해야 하기 때문에 [코브라 사격]을 난발하지 마시고 [살상 명령]-[코브라 사격]-[코브라 사격]을 한 사이클로 반복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다중 타깃 우선순위

    단일 사이클과 같습니다. 여기서 [코브라 사격] 대신 [일제 사격]을 시전 합니다. 시전 하면 [야수 회전 베기]가 발동하는데 이 버프를 유지해줍니다.

     

     [날카로운 사격]에는 도트 딜도 있으니 타깃을 변경하여 사용해줍시다.

     2 타깃 이상부터 [일제사격]을 시전 하시면 됩니다.


    7. 야수 사냥꾼 매크로

    야냥 매크로중 펫 공격 스킬을 매크로로 넣어야 합니다. 자동으로 시전 할 수 있지만 활성화가 되어도 0.6초 뒤에 시전 한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아래에 매크로를 반드시 넣어주시고 스킬을 사용합시다. ( 딜 차이가 큽니다.)

    #showtooltip 살상 명령

    /startattack [@target, exists]

    /petattack

    /시전 살상 명령

    /시전 날카로운 일격

    /시전 할퀴기

    /시전 물기

    #showtooltip 날카로운 사격

    /startattack [@target, exists]

    /petattack

    /시전 날카로운 사격

    /시전 할퀴기

    /시전 물기

    /시전 날카로운 일격

    #showtooltip 코브라 사격

    /startattack [@target, exists]

    /petattack

    /시전 코브라 사격

    /시전 할퀴기

    /시전 물기

    /시전 날카로운 일격

    #showtooltip 일제 사격

    /startattack [@target, exists]

    /petattack

    /시전 일제 사격

    /시전 할퀴기

    /시전 물기

    /시전 날카로운 일격

    #showtooltip 마무리 사격
    /startattack [@target, exists]
    /petattack
    /시전 마무리 사격
    /시전 할퀴기
    /시전 물기
    /시전 날카로운 일격

    #showtooltip 죽은 척하기
    /stopcasting
    /stopcasting
    /시전 죽은 척하기
    /시전 죽은 체하기

    죽은 척하기를 하면 펫도 같이 죽은 체하기를 시전 합니다.
    다시 일어나면 한번 더 클릭해야 펫도 일어납니다.

    #showtooltip 눈속임
    /cast [@mouseover, exists, help][@focus, help][@party1, help][nogroup,@pet] 눈속임

    마우스 오버 대상이 최우선 순위로 눈속임
    마우스 오버 안 한상태에서 주시 대상을 잡았다면 주시 대상에게 눈속임
    마우스 오버 안 한상태에서 주시 대상이 없다면 파티장에게 눈속임
    파티가 아니면 펫에게 눈속임

    #showtooltip 거북의 상
    /시전 거북의 상
    /오라 취소 거북의 상

    시전 후 한 번 더 누르면 거북상이 해제됩니다.

     


    8. 야수 사냥꾼 평가

    야수 사냥꾼의 평가입니다. 평가는 개인적 견해이기 때문에 참고 정도만 하시면 됩니다.

    난이도

    ★★★★★

    단일 딜

    ★★★☆

    매우 쉽습니다. 와우 내의 모든 원거리 딜러 중 유일하게 모든 스킬이 즉시 시전 이기 때문에 무빙에 제약이 없습니다.

    꾸준하게 끊김 없이 딜이 들어갑니다.

    생존력

    ★★★★

    다중 타깃 딜

    ★★★☆

    거북상/활기/죽은척하기 등 생존 스킬이 좋습니다.

    꾸준하게 끊김 없이 딜이 들어갑니다.

    이동기

    ★★★☆

    순간 폭딜

    ★★

    치타의 상/ 철수 등 적당합니다.

    [야생의 상]이 치명률 10% 옵션만 붙어 딜 상승이 크진 않습니다.

    유틸기

    ★★★★★

    총평

    3.7/5

    블러드, 평정의 사격, 덫, 위협, 눈속임 등 유틸기가 매우 좋습니다.

    쉽다. 이것이 최대 장점 같습니다. 원거리 딜러 중 유일하게 캐스팅  없이 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쉽기 때문에 입문자가 잡아도 딜이 어느 정도 잘 나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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